카테고리 없음

가방 列傳

청풍조객 2016. 6. 22. 15:19

 

이전에 가방에 관해서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우리낚시의 장비무게가 결코 만만치 않아 어떻게든 장비무게를 줄이려하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가벼운 릴, 가벼운 릴대 등은 물론이고, 모든 상시필요장비의 무게를 최대한

줄일수 있다면, 과감히 줄이려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제 차에 기본적으로 싣는 짐은,

1. 낚시가방 두개 ( 390 원투대 8대 원투릴 8개의 조합 / 330민물대 5대와 360민물대 6대의

  11개 릴대와 11개 릴의 조합)

 

2. 5구대어상사 받침틀 2/ 제작 5구틀 1/ 3구 돌돔용 받침틀 2/ 일명 외꽂이 약 5

 

3. 접이식의자 1, 파라솔(52"/48")두개, 접이식 간이 테이블1, 그늘막용 폴대 1셋트(스텐제작)

   파라솔텐트 1, 바닦깔개 2, 장화1켤레,옷가방(야구가방)1, 뜰채대 2, 뜰망2

   비상식량통과 전자제품통(플라스틱김치통 사용)1,공병삽 1, 강철 견인줄 1, 철근팩 10개이상

   2, 2, 망치1, 추 보관깡통(추 약 30개 이상외 기타 캠핑장비및 소품용 마트 바구니 두개(10kg 이상) 

   만일 잠을 잔다면 여기에 조명용 밧데리와 야전침대와 담요2, 침낭, 베게 등이 추가 됩니다.

   또한, 여름철 빼놓을수 없는 쿨러가 추가되면 위 장비의 합계는 약 200kg은 훌쩍 넘게 됩니다..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여기에 잉어먹이용 재료들과, 3kg 가스통이 추가되고 당연히 신선식품과 물이 더해 집니다..

또한, 지금당장은 생각이 나지 않지만 여러종류의 물건들이 저도 모르는 상태로 실려있습니다..

, 제차는 저포함 성인 4명 이상이 항상 타고 있는  형국이 됩니다..

 

낚시갈때만 저 짐들을 싣고, 갔다와서 빼면 되지않는가?  하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맞는 말씀이기는 한데, 다음주에 또 갈텐데 저많은 짐들을 차에싣고, 내리고 하는 일이 보통일은

아니기에, 매년 4월중순경 처음 짐을 실으면, 그해 11월중순이나 되어야 내리게 되더군요..

 

가방 이야기를 하려다, 워낙에 많은 짐을 활용해야하는 우리낚시에 대한 푸념을 하고 말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가방들은  우리낚시에  적용이되던 기존 가방들과는 구분이 되는 물건 들 입니다..

위에서 열거한 무게의 압박이 가방 이라도 가벼운것을 선택해야 겠다는 일념에서 사용하는 가방 들 입니다..

물론, 최근의 추세에 따라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들 입니다..

 

길이 135Cm , 무게 1.3kg , 3구용(릴장착) 가방

 

위 가방은 릴을장착한 릴대 3개를 수납 할수있는 가방인데(물론, 바다용) 우리낚시대 릴장착 해서 다섯대 까지는 수납이 가능합니다..

일단, 가볍고 소재도 튼튼하며 바닥에 프라스틱 판이 삽입되 있어 가방이 처지는 것을 막아 줍니다..

랄을 분리할경우 원투대 10대는 쉬이 수납가능 합니다..

 

 

밑에 파란가방은 사양은 위의 물건과 같은데 길이만 145Cm 입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칸을 구분하도록 칸막이가 두개 있습니다..

 

 

가방의 옆면은 플라스틱 와꾸(?)로 처리 되어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와꾸를 먼저 만들고 이것에 맞추어 가방몸체를 제작 한다 합니다..

 

 

위의 사양과 비슷 하지만 아래 물건은 5구수납 가방 입니다.. 사진에 145(Cm)-5(5구수납) 보이는 군요..

 

 

하지만, 5구는 개뿔(?)  저는 이곳에 민물릴대 11개를 릴 결합상태로 불편없이 수납해서 사용합니다..

330대 5개 / 360대 6개  릴 11개 결합

 

 

아래사진에서 윗 물건이 8구용 가방 입니다..밑에 3구용에 비해 폭은 넓고, 길이는 좀 짧군요..

이물건에는 390원투대 8개와 대형 원투릴 8개를 결합 상태로 수납하는데, 아주 넉넉합니다..

10대도 결합상태로 무리없이 수납 가능 하지 싶습니다..

 

 

우리낚시 자체가 인구도 적고, 낚시특성상 다대편성을 해야하며, 낚시기법도 그리 어렵지 않은 관계로 누구나 쉽게 접근이 용이하며,

장비와 낚시 유지비용(채비,먹이, 장비유지비 등)도 상대적으로 저렴 합니다..  또한, 낚시인기 자체도 이제는 시들해져서 메이져

낚시업체에서 우리낚시 전용 용품으로 우리 장비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하물며 가방이야 오죽 하겠습니까?

저는 그저 장비무게를 줄일수 있다는 점에서 이리저리 알아보는 도중 위와같은 물건을 만나게 되었고, 특히 윗 물건들은

제글에서 언급했던 M사장이 취급하는 물건 인지라 쉽게 입수해서 필요한 우리회원 몇몇에 나누어 주었습니다..

 

물론, 위 물건들은 전부 바다용 용품 입니다..(씁쓸..)

릴대와 릴은 물론이요 줄과 바늘 그리고 가방에 이르기까지 우리낚시 전용 물건은 전무 하다시피 한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우리낚시 동호인 제현들은 이곳저곳 발품을 팔아 최적의 개인장비 조합을 완성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보너스  바다가방 1점(하드 케이스)